회원가입

  • 서비스
    약관동의

    STEP 01

  • 정보입력

    STEP 02

  • 가입완료

    STEP 03

필수이용약관 동의

[사이버연수원 이용약관(필수)]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대한결핵협회 글로벌협력원(이하 '협력원' 으로 칭함)에서 운영하는 교육 사이트(www.eduknta.or.kr)을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협력원" 간의 권리 · 의무 및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정하는 데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서비스 :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교육 사이트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연수원 : 교육 운영을 목적으로 이러닝 교육을 관리하기 위한 시스템을 말하며 아울로 동 시스템을 운영하는 기관 및 부서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③ 이용자 : 본 약관에 따라 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④ 회원 : 회원이란 협력원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협력원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협력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⑤ 수강신청 : 수강신청이란 회원이 협력원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협력원이 정한 별도의 기준 및 절차에 따라 이용을 신청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⑥ 회원탈퇴 : 회원이 센터 가입 후에 그 이용계약 상의 이용관계를 장래에 대하여 소멸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연수원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이용자에게 공지사항을 통해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연수원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 등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연수원에서 필요하다고 인정할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공지함으로써 이용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④ 연수원에서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설명하고 개정 전 · 후를 비교하여 적용일 후 상당한 기간 동안 서비스 화면 게시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등록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약관 변경 이후 서비스에 접속하여 별도의 의사표시 없이 계속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⑥ 연수원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행위에는 이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4조 (서비스의 제공)
① 연수원은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온라인 학습(이러닝)의 운영 및 서비스 제공


제5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① 연수원은 운영상 ·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연수원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연수원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③ 연수원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연수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등 통신의 두절)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정기점검 등 운영상의 목적으로 일정 기간 동안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연수원은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④ 제4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연수원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⑤ 연수원이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를 할 경우, 7일 이상 서비스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5조5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⑥ 연수원은 특정 회원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하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예 : 대상이 지정된 교육 등), 일반회원들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한 후, 연수원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입력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연수원은 제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즉시 가입을 승낙합니다.
1. 제7조3항에 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된 경우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연수원이 회원의 가입이 정상적이지 않다고 판단하는 경우
③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협력원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원정보를 변경하여야 하며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센터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연수원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연수원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연수원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 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연수원의 컨텐츠를 불법 복제, 유포한 경우
3. 다른 사람의 연수원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한 경우
4. 연수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경우
5. 연수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 음란행위를 하는 경우
6. 기타 연수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연수원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다만, 제2항6호에 대해서는 연수원이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연수원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연수원에 제출한 지정한 연락처 및 이메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연수원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연수원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연수원의 의무)
① 연수원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연수원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신용정보 포함)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연수원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④ 연수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이메일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0조 (개인정보보호)
① 연수원은 대한결핵협회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따르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② 연수원은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각 호를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소속기관 지역
3. 직군
4. 연락처
5. 아이디
6. 비밀번호
7. e-mail 주소
8. 서비스 이용기록
9. 접속 로그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연수원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서비스 협력 업체와 학습관리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 정보(성명, e-mail주소)를 알려주는 경우
2.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④ 이용자는 언제든지 연수원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연수원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취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연수원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연수원에 통보하고, 연수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② 이용자가 연수원에 제3자의 도용사실을 통지하지 않은 경우 또는 통지하였더라도 연수원의 안내에 따르지 않은 경우에 연수원은 그로 인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2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가입할 경우 가입 당시의 사실과 일치하는 정보(이하 "가입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용자는 가입정보에 변경이 발생할 경우 이를 즉시 갱신하여야 하며, 이를 갱신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손해에 연수원은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②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연수원을 통해 얻은 정보의 일부 또는 전체를 무단 도용
4. 연수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연수원 또는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연수원의 프로그램 오류 등을 악용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 화상 · 음성 기타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정보를 연수원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③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13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연수원이 작성하고 서비스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연수원에 귀속됩니다.
② 이용자는 연수원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연수원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이용자가 서비스에 접속하여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자에게 있으며, 연수원은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④ 연수원은 이용자가 홈페이지에 게시한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하거나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제7조제2항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2. 제12조제2항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3. 개인정보가 포함되었거나 유추할 수 있는 경우
4. 동일한 회원이 동일 또는 유사한 내용을 반복하여 게시하는 경우
5. 실수 또는 장난으로 게시된 것이 명백한 경우
6. 게시물을 작성한 회원 본인이 삭제를 요청한 경우
7. 기타 해당 게시판의 취지와 부합하지 않는 경우
⑤ 이용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의 저작권 등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4조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① 연수원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연수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손해를 입게 되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를 배상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연수원은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 요인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
3.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는 경우
4.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5.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한 물품거래 혹은 금전적 거래 행위 등의 경우
6. 그 밖에 연수원의 책임이 없는 사유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


제15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연수원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연수원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 법을 적용합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제16조 (수강신청)
① 교육 신청자는 연수원이 지정한 수강신청절차를 통하여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교육 수강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수강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17조 (수강료)
① 연수원에서 정한 별도의 교육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수강료를 납입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수강료, 그 납입방법은 다음 각 호에 따릅니다.
1. 수강료는 연수원이 정한 요금체계에 의하며 사이트에서 공지한 가격을 기준으로 합니다.
2. 수강료는 교육원이 정한 결제 방법으로 납입합니다.
③ 개인명의로 교육 서비스를 이용하고 개인이 속한 법인 등 단체가 수강료를 납부하는 경우 반드시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자신의 본명(실명)이어야 하며, 수강료 납부는 서비스 이용 회원과 이용 회원이 속한 법인 등의 단체가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제18조 (수강신청 변경 및 취소)
① 연수원은 이용자가 연수원에 문의하여 서비스의 수강 변경을 요청하는 경우, 다음의 각 호의 요건에 따라 환불이 가능합니다.
1. 이용자 본인에게 해당하지 않는 교육과정을 신청한 경우


제19조 (수강승인)
① 연수원은 이용자의 수강신청에 따른 승인이 이루어졌을 경우, 이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② 수강이 승인된 정해진 관리 system 의해서 학습을 시작할 수 있으며, 지정된 학습기간이 종료된 후에는 별도의 재학습 기간을 제공해 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3년 4월 28일부터 적용합니다. 2022년 10월 17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시행일로부터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 이전 이용정책/회원약관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 이용약관 보기 (2022년 10월 17일 - 2023년 4월 27일 적용)

필수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사이버 연수원 개인정보 수집 · 이용에 관한 동의(필수)]


「개인정보 보호법」 에 따라 대한결핵협회 글로벌협력원(이하 "협력원") 사이버연수원 홈페이지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수집 및 이용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을 안내드립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원의 개인정보는 사이버연수원 홈페이지에서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수집 · 이용됩니다.
   1)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및 회원 관리
   2) 교육 안내 및 강의평가를 통한 회원 만족도 조사
   3) 홈페이지 내 교육 운영 및 관리
   4) 교육 수강권 구매 결과 내역 알림톡 발송
   5) 기타 교육 홈페이지 운영에 필요한 사항


2.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 5년
   (※ 회원 본인이 교육포털 내에서 "회원탈퇴" 신청 시 회원의 개인정보는 즉시 삭제됩니다.)
   사이버연수원 홈페이지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 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 보유합니다.


3. 수집 및 이용하는 개인정보 항목
   사이버연수원 홈페이지를 이용하기 위한 웹(Web) 회원가입 시 이용자로부터 수집 · 이용하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름
   2) 소속명
   3) (휴대)전화번호
   4) 이메일
   5) 수강권 구매정보
   6) 결제수단


다음